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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동의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티디에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cloudpack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cloud server, cloud DB, cloud storage 등)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cloudpack 서비스 회원 및 사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cloudpack 서비스 사이트(https://www.cloudpack.co.kr)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 사이트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④ 본 약관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령의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예정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전자우편으로 적용예정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 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는 것 외에 전자우편 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⑤ 회사가 제4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변경 적용일 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약관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였다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 하지 않을 경우 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 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3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3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 이용약관")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사이트”라 함은 cloudpack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s://www.cloudpack.co.kr)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 고유번호)”라 함은 회사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식별자를 의미하며 회원이 선정한 고유 전자우편 주소를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하며,아이디 별로 하나의 비밀번호만 설정, 이용 가능합니다.
5. “운영자”라 함은 cloudpack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의미합니다.
6. “cloud server, DB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함은 고객이 원하는 때 원하는 만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가상화된 클라우드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말합니다.
7. “VM(Virtual Machine)” 이라 함은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가상머신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신청 및 승낙)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사이트에 가입 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이름,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시 선택기재 항목 중 일부 항목은 서비스 신청 시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에게 SMS 인증 기타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가입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④ 본인인증을 받아 회원가입을 완료한 자는 다음 각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팩스나 우편발송 등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 이용신청서(필요한 경우 소정양식으로 제출)
    2. 요금납입책임자의 사업자등록증(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3. 기타 요금감면, 할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요청하는 자료

제6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한 이후에도 
이용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문제가 있거나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4. 회원 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5. 서비스 이용목적 또는 이용행위가 법령에 위반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6.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7.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9.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10.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②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 변경 및 보호)

① 회원은 회원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회사가 정한 별도의 양식 및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특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제 9조 (이용계약의 변경)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에 청구하여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1조 (회원 아이디의 변경)

회원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 해야 합니다.

제12조 (이용의 정지)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호의 1 이상에 해당할 경우에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기간 내에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불법선거운동에 해당한다고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5.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 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
    6. 전산, 정보기기의 오작동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7. 고객 VM의 과다 트래픽 발생이나 브로드캐스팅으로 서비스 중인 네트워크에 장애 발생이 우려되는 경우
    8. 고객 VM이 DDoS공격에 노출 또는 해킹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9.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10. 통신물 내용이 불법 통신에 해당되는 경우
    11. 회원이 머신 이미지 서비스를 통해 공유한 이미지에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 등 
    보안상 위험이 있는 경우 또는 공유된 이미지에 정당한 사용권한 없는 상용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는 등 제3자의 
    지적재산권 침해와 관련한 분쟁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12. 기타 제16조에 정해진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② 회사는 제1항 관련 회원의 귀책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 정지를 해제합니다.
④	 회사는 제1항 관련 이용정지 이후 30일 내에 그 사유가 개선되지 않는 경우 30일간 유예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 사실을 회원에게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정지 기간 중 발생한 요금은 회원에게 청구하지 않습니다.
⑤ 제3자는 서비스의 이미지가 자신의 지적재산권(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을 침해하는 경우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이미지의 복제, 전송을 중단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이미지를 삭제하거나 서비스를 중단 할 수 있습니다.
(신고처: ktds 사업부서ktds-admin@kt.com 또는 사이트의 ‘문의하기’에 게재)
⑥ 제5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이미지를 삭제하거나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보하며, 
통보를 받은 회원은 자신의 이미지가 정당한 권리에 기한 것임을 소명하여 이미지의 복구나 서비스의 재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고처: cloudpack 고객센터 ktds-admin@kt.com 또는 사이트의 ‘문의하기’에 게재)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사이트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4.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회원이 회사의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6.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7.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1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일시 중지)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일정기간 사용하지 아니할 사유가 발생하여 이용을 일시 중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일시 중지 회수는 1년에 3회 이내로 하며, 1회에 30일 이상 90일 이하의 기간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예 외로 합니다.
③ 연간 일시 중지 누적기간은 90일을 넘을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를 재개하고자 할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하며, 회사는 이를 통지 받은 날로부터 2일 이내에 서비스를 
재개해야 합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사이트를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요금, 결제방법 기타 이용조건
    3.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⑥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적법한 방법에 의하여 이용요금을 결제하여야 하며, 이용요금은 성실히 납부되어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회원에게 알릴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연락 가능한 전자우편 주소를 
제공하여야 하고, 회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회원이 변경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및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 제반 정책이나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노출 또는 이용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전 항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로 인하여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⑤ 전 항의 경우에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서비스 내 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전항의 개별 통지와 함께 사이트 게시판 등에 해당 내용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제3자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위탁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20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21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서비스 이용 일시 정지, 계약해지 
등 단계적 제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전 항에 정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전자우편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 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 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회사의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2. 타인 또는 타사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정한 프로그램 이외 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5.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재판매, 재임대하는 행위
    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⑥ 회원은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 합니다.

제22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신청을 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 및 관리계정에 등록된 하위 데이터는 모두 삭제됩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제23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서비스 별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 
 반대 또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이용자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해 혹은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관할법원)

①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전 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방침은 2016년 3월 7일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1.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처리, AS 서비스 문의등을 포함한 이용계약 관련 사항의 처리
2. 요금감면 제공대상 여부 판단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 
3. 회사가 제공하게 되는 신상품의 소개, 이벤트 안내, 고객 유치, 관리 등을 포함한 각종 마케팅 활동에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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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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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 됩니다.
  가.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동안
  나. 보유기간 :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2. 해지 고객의 개인정보는 국세기본법 제 85조의 3규정에 따라 다음 항목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가. 보관항목 : 고객명, 고객식별번호, 전화번호, 요금내역(청구액, 부가세액, 수납액, 청구년월일, 수납년월일),
   요금납부자명, 이용서비스, 감액 금액 및 사유, 요금 청구지 주소 등
  나. 보관기간 : 5년
3. 기타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대금결제 및 재회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